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실버암보험

파돌이 2024. 3. 18. 11:26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실버암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암보험 가입 전 읽어보기

 

1. 암 진단비 체크

 

암 보험의 하일라이트는 진단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주는암보험 상품 등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기본은 암진단금 보장입니다. 암 진단금이 높은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일반암 외에 소액암과 유사암 보장도 넉넉한 지 살펴봐야 합니다.

 

2. 일반암과 유사암, 소액암 보장 비교

 

보험사별로 보장해주는 암은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만약 특정암에 대해 가족력이 있다면 그 부분이 잘 보장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종류에 따라 위암과 간암, 폐암 등은 일반암으로 분류되고 그 외 고액암과 유사암(갑상선, 경계서종양, 제자리암, 기타피부암 등으로 수술부위가 어렵지 않으며 완쾌율이 높은 암)으로 분류됩니다. 소액암은 보험사에 따라 분류가 다를 수 있으며 암 진단비 금액이 일반암 만큼 높은 것이 좋습니다.

 

3. 비갱신형, 갱신형 확인

 

암보험은 진단 시 수술비와 병원비, 고액의 진단비 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만기까지 유지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매월 내야 하는 보험료가 유지 가능한지 가늠해봐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가입하는 상품이 비갱신형인지 갱신형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본인 경제상황에 맞게 살펴봐야 합니다.

 

4. 면책기간, 감액기간 확인

 

암보험은 계약한 후 90일 동안은 보장이 되지 않는 ‘면책기간’이 있습니다. 가입 후 바로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보험 가입 후 91일부터 1년~2년 동안은 100% 보장이 되지 않고 보통 50%만 보장됩니다. 그래서 건강할 때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5.무해지환급형/순수보장형/만기환급형

 

만기에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형태를 선호하는 분이 많지만 보험은 저축이 아니기 때문에 같은 조건이라면 보험료가 저렴한 무해지환급형이 유리합니다. 순수보장형은 순수하게 보험료가 보장성으로만 사용되고 소멸하기 때문에 만기환급형보다 저렴합니다. 특히 요즘 인기 많은 무해지환급형은 중도에 해지만 하지 않는다면 보험료는 표준형보다 저렴하고 납입기간이 지나면 다시 환급금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실버암보험

 

요즘보면 주변에서도 눈에 띌 만큼 암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암이란 질병은 마냥 남 얘기라고 할 수 없습니다. 암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지만 불규칙한 식습관, 영양 불균형, 흡연, 과음, 비만,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일단 가입하면 장기간 동안 유지를 해야 하고, 갈아타기가 쉽지 않으며 무엇보다 원하는 보장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암진단비가 보험기간 중에 한번만 지급되는 점을 보완하여 다른 조직으로 암세포가 전이 되거나 재발하는 경우에도 보장하는 특약이 있습니다.

 

암보험가입 받을 수 있는 가입금액은 높을 수록 좋겠지만 그에 따라 보험료도 올라가므로 자신의 재무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갱신형 암보험은 3년 또는 5년과 같이 일정 주기마다 보험료가 재설정되어 변경되는 구조입니다. 고액암과 소액암은 고액치료비암, 소액치료비암으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선택 특약으로 간병비용과 검사비용을 지원하거나 암 예방을 위한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보험료 절감할 수 있는 방식 몇가지

 

-보험 가입 할때 적립보험료를 줄이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적립보험료는 보장과 연관이 없고 다음에 해지환급금의 재원이 되는 보험료로 내가 낸 적립보험료에 이자를 붙여서 그대로 받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상당 금액을 설계사 수수료 등의 사업비 명목으로 차감을 한 후 내가 돌려받는 것이기 때문에 좋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적립보험료를 최대한 낮춰서 가입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이익인 것입니다.

 

-납입면제 제도 활용.

 

보험 가입자가 재해나 질병으로 보험료를 납입하기 어려운 장해가 발생하게 되면 보험사에서 보험료 납입을 영구 면제해 주는 제도를 말하는데 더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아도 연장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모든 보험에 해당되는 건 아니고 보험 계약 부분에 납입면제가 기재되어 있는 보험들이 있습니다. 이건 보험사의 제량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같은 보험 상품이라도 보험사 판단에 따라 납입을 면제를 반영시켰다가 이 내용을 또다시 빼기도 하므로 보험 상품설명서 체크를 해 보는게 좋습니다.

 

-상령일 전에 가입해야 보험료를 절감할수도 있다. 

 

보험 가입은 나이 한 살 먹을 때마다 보험료가 오르는데 오르는 시기이 상령일인데 내 보험나이라고 봅니다. 상령일 계산은 인터넷으로 검색하던지 보험 비교사이트 등에 문의하면 알 수 있어요. 상령일은 변동하는 것이 아니므로 한번 알아보고 기록해 두면 좋습니다.

 

이것으로 실버암보험 포스팅 마칩니다.

 

실버암보험 외